[구글 캘린더와 윈도우 캘린더 연동하기]
IT 계열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이 팀원간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여 일정을 공유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그렇습니다. PC에서 구글 캘린더를 띄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예들들어 크롬 팝업으로 띄우는 경우 PC를 킬 때마다 구글 로그인을 다시 해줘야 하는 문제점이 있기 때문에 그닥 추천하지 않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캘린더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기본 캘린더에 구글 캘린더를 동기화하면 아주 간편하게 재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윈도우10의 메뉴에서 '일정' 검색
2. 일정 앱에서 설정(톱니바퀴)->계정 관리 클릭
3. 계정 추가 클릭
4. Google+ 선택 후 구글 계정 로그인
5. 권한 허용하기
6. 완료.
최종적으로 동기화된 모습입니다. 참 쉽죠? 이제 편하게 일정을 관리하면 됩니다.
반응형
'Research & Studies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도메인] ipTIME 무료 도메인 DDNS 설정 하기 (0) | 2021.01.06 |
---|---|
ipTIME 앱에서 WOL 기능을 사용하여 컴퓨터 켜기 (0) | 2021.01.06 |
[WOL] iptime을 이용한 컴퓨터 켜기 WOL(Wake on Lan) 기능 (0) | 2021.01.05 |
댓글